개인정보처리방침

㈜에스피씨네트웍스(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홈페이지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개인정보와 관련한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과 행정안전부 및 방송통신위원회, 금융위원회, 공정거래위원회 등 유관기관이 제정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회원에게 사전에 해당 내용을 알려 동의절차를 거치며, 회원이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지 않을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단,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회사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적법한 수단을 통하여 이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주소, 기타 고객상담을 위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필수 정보 등 상담 처리를 위한 개인정보를 요청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의 홈페이지 고객 문의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전화 상담인 경우, 상담 중 상담원에게 구두로 말씀해 주시면 상담전용 시스템에 저장 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아래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변경될 경우 사전 동의를 구하도록 할 것입니다.

- 고객 관련 정보는 고객불만 사항의 상담, 불만처리 내용 모니터링 등의 관리, 교환 및 환불, 배송 등을 위하여 수집됩니다.

- 상담 처리를 위한 재연락, 해피콜(클레임 만족도 조사) 과정에서 사용됩니다.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하게 되는 경우 즉시 삭제합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관합니다.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회원의 부정(부정적립)에 관한 기록 : 1년
- 보관 사유 : 부정 이용 방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수사협조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률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에서 정산 기간 동안 회원 및 거래정보 보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보관 사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및 시행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관 기간 : 6개월

- 본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 보관 사유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웹 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
- 보관 사유 : 통신비밀보호법

- 회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보관 사유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회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하여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로 동의를 득한 범위 및 이용 기간 내 보관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6.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목적’ 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제공 또는 공유할 정보의 항목 및 제휴사명, 목적, 기간 등을 명시하여 회원에게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하지 않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원으로부터 사전 제공 동의를 받은 경우
- 이벤트 경품의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회원님에 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동의를 하신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비알코리아㈜
- 취급 위탁 업무 내용 : 비알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모든 브랜드에 관련된 고객 상담 처리 업무
- 취급 정보 : 고객 이름, 전화번호 등 고객 상담 과정에서 필요한 고객 정보 & 상담 내용, 고객 상담 관련된 정보 전체

2) ㈜파리크라상
- 취급 위탁 업무 내용 : ㈜파리크라상에서 운영하는 모든 브랜드에 관련된 고객 상담 처리 업무
- 취급 정보 : 고객 이름, 전화번호 등 고객 상담 과정에서 필요한 고객 정보 & 상담 내용, 고객 상담 관련된 정보 전체

3) SPC㈜
- 취급 위탁 업무 내용 :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에서 운영하는 모든 브랜드에 관련된 고객 상담 처리 업무의 모니터링, 해피콜/클레임 만족도 조사
- 취급 정보 : 고객 이름, 전화번호 등 고객 상담 과정에서 필요한 고객 정보 & 상담 내용, 고객 상담 관련된 정보 전체

4) SPC 소속 점포
- 취급 위탁 업무 내용 : 상담 처리 관련 교환,환불
- 취급 정보 : 고객 이름, 전화번호 등 고객 상담 과정에서 필요한 고객 정보 & 상담 내용, 고객 상담 관련된 정보 전체

7.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업체가 추가 또는 변경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8.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지원팀
- 전화번호 : 02-2276-6842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반적인 문의는 해피포인트 고객센터 080-320-1234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시스템운영팀 이승용 팀장
- 이메일 : leesy@spc.co.kr
- 전화번호 : 02-2276-6791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시스템운영팀 김형석 과장
- 이메일 : hskim77@spc.co.kr
- 전화번호 : 02-2276-6793

회원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9.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본인 확인을 위하여 개인정보열람요구서와 신분증 제출이 필요하며, 본인 확인 시 개인정보열람통지서를 통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개인정보 정정 요청 시 확인 절차 후 정정해 드리며, 정정 완료 시 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은 동의한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하여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고객 문의를 통하거나, 개인정보 관련 부서에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하시면 철회 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주요 정보를 비롯한 아이디(ID), 비밀번호는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SSL)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웹 사이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하기 위하여,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취급 인원에게 보안교육을 시행하고 보안서약서를 받는 등의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1. 기타

본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사이트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 드립니다.

12.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3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내용의 확인이 용이하도록 회사의 홈페이지 첫 화면 하단에 상시로 공개 합니다.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의 변경이 있을 경우 변경사항을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단,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의 변경은 시행일로부터 30일 이전에 고지합니다.

13. 시행일자

공고일 : 2013년 7월 1일
시행일 : 2013년 7월 1일

상담실 안내

  • POS 상담실 상담 가능 시간 07:00 ~ 24:00 (365)
  • 파리크라상 080-778-8204 전화걸기
  • 비알코리아 1577-8108 (2) 전화걸기
  • 삼립식품/샤니 080-000-1008 전화걸기
  • VAN 상담실 상담 가능 시간 09:00 ~ 23:00 (365)
  • VAN 02-2040-1004 전화걸기
  • O2POS 1644-3271 전화걸기